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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2019 기능식품 업계, 첫 미션은 명분 찾기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18. 12. 31
태그: 2019, 저성장, 침체, 기능식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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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해의 시작은 언제나 희망과 걱정이 공존하지만 2019년은 걱정의 농도가 조금 더 짙은 듯한 느낌이다. 

거시경제 상황에 대한 비관적 전망이 많이 나오고, 일각에서는 위기를 암시하는 우려 섞인 분석들도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건강기능식품 업계 역시 쌀쌀한 2019년을 전망하는 의견이 많다. 

수년에 걸쳐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한 것은 사실이지만 외부요인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기능식품 시장만 사정이 좋을 수는 없기 때문. 

더구나 시장이 확대되면서 그만큼 시장 참여자가 늘었으므로 경쟁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이 치열해진 모습이다.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어떤 자세로 2019년을 맞이해야 할까? 


국내경기 하향세는 확정적

2019년 국내 경기는 하락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산업투자, 수출, 부동산 전망, 고용지표 등 경기를 평가하는 요소들을 볼 때 2019년의 경제상황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기는 다소 어렵다는 것. 

국내 연구기관들이 분석한 2019년 경제성장률은 약 2.5% 정도인데 이는 3년 연속으로 꾸준히 하락한 수치다. 

여기에 심각할 정도로 감소하고 있는 출산율까지 더해져 우리 경제에 미치는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외부 요인들이 모두 부정적인 이러한 상황에서 내수경기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특히 고용불안에 따른 소비위축이 어느 정도 예견되고 있어 2019년 내수시장은 쌀쌀한 바람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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