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전체   |   원료·제조   |   행정·법률   |   마케팅   |   학술   |   과월호   |   장바구니 뉴트라덱스홈 > 산업정보 > 전체
[마케팅] 기능식품 정보? 의사보다 인터넷 신뢰한다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20. 05. 12
태그: 인터넷, 권유, 의사, 약사, 전문가, 지인, 블로그, 포털, 커뮤니티
가격: 3,000원
산업정보 패키지 구매
본문내용


접근성과 신뢰도 측면에서 인터넷 영향력 압도적

건강기능식품을 구매를 고려하는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누구일까?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주변의 지인들일까? 

아니면 지식으로 무장한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일까? 

놀랍게도 건강기능식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채널은 인터넷인 것으로 분석됐다. 

절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보에 접근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정보의 신뢰도 역시 상당히 높다는 것. 

건강기능식품 협회가 발간한 2019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실태 조사 자료를 보면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해 인터넷의 정보접근성 및 정보 신뢰성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있다. 


2017년 90% 돌파한 인터넷 이용률

바야흐로 온라인 시대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2017년 이미 90%를 돌파했고, 2018년에는 91.5%를 기록했다. 

인터넷 이용률은 만3세 이상 인구 중 최근 1개월간 인터넷을 이용한 사람들의 비율이다. 

이정도 비율이면 20~70세 성인인구는 거의 대부분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18년 인터넷 실태조사를 보면 10~30대의 인터넷 이용률이 99.9%, 40대는 99.7%, 50대는 98.7%의 인터넷 이용률을 보였다. 

인터넷 이용 시간도 적지 않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결과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시간은 2017년을 기준으로 주당 15.7시간을 기록했다. 

2006년 13.7시간을 기록했던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증가한 셈이다.

유사자료
기능식품 정보? 의사보다 인터넷 신뢰한다
20여 기능성원료 지표성분 상한치 삭제
일부 품목 기능성 조정하고 주의사항 추가
업계, 재평가 뚜껑 열고 일단은 안심
2018 기능식품 업계, 매서운 춘풍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인기 산업정보
건식 소분판매, 규제 샌드박스 태...
기능식품 정보? 의사보다 인터넷 ...
日 콜라겐, 피부를 직접 공략하기...
코로나 공포 마케팅, 자제가 필요...
작년 해외직구 물품 10개중 2개는...
최신 산업정보
작년 해외직구 물품 10개중 2개는...
[원료 포커스] 젊음을 지키고 체...
日 저탄고지 원하는 소비자, 감미...
[원료 포커스] 필수아미노산, 비...
기능식품 정보? 의사보다 인터넷 ...
최근 많이 본 뉴스
작년 해외직구 물품 10개중 2개는...
美, 코로나 이후 가정용 조리기구...
건강한 식습관도 세 살 버릇 여든...
美 영양 전문가 73% “혈당지수 ...
젊음을 지키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저작권 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95-1 (청파동2가)   |   전화 : 02-3270-0114   |   FAX : 02-3270-0139   |   Email : webmaster@yakup.com
상호: (주)약업신문   |   사업자번호 : 106-81-109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서울용산-02864호   |   대표자 : 함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