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미용성분인 히알루론산.
일본에서는 히알루론산을 관여성분으로 하는 상품이 증가하면서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기능성표시식품의 등장으로 히알루론산 자체의 매력을 인정받게 된 것.
상품형태도 다양화되어 서플리먼트 뿐만 아니라 스프, 음료, 젤리 등 일반식품 응용이 확대되고 있다.
기존의 화장품용도도 확대 기조를 이어가, OEM 인기소재 4위에 랭크되는 등 안정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사업을 전개하는 기업도 증가하는 등 히알루론산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기능성표시식품 계기로 일반식품 증가
콜라겐을 비롯하여 대표적인 화장품 소재로 꼽히는 히알루론산.
최근 일본시장에서는 화장품은 물론 일반식품으로도 그 용도가 확대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을 관여성분으로 하는 상품이 증가하면서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것.
지금까지는 콜라겐 및 플라센타 등 미용소재와 배합되는 부재료로서 역할이 컸다면 기능성표시식품의 등장으로 주요소재로서 히알루론산 자체의 매력을 뽐낼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