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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자료
수도권 거주하는 4인 가족, 건기식 핵심 소...
기능성식품법 진행방향에 초미의 관심
日 다이어트식품에 ‘근력·운동’ 퐁당
Q&A로 살펴본 4.19. 입법예고 주요내용
日 후코이단 ‘미용소재’로 까지 시장확대 ...
최신자료
[학술] [원료 포커스] 과육을 능가하는 알짜 건강식품 귤껍질
귤껍질을 식품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영양성분을 생각하면 오히려 과육을 능가하는 것이 귤껍질이다.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의 4배가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 외의 다양한 정유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귤껍질의 건강효능은 다양한 정유성분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  귤껍질에는 리모넨, 헤스페...
학술 | 2018.05.25 | 3 pages | 2,000원 | 구매(0) | 조회(3)
태그: 귤껍질, 헤스페리딘, 정유, 비타민, 진피
[행정·법률] 기능성식품법 진행방향에 초미의 관심
최근 농식품부가 기치를 올리고 있는 가칭 기능성식품법에 대해 식품업계와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능성식품법이란 현재 운영 중인 건강기능식품 제도와는 별도로 기능성식품이라는 카테고리를 새로 도입하겠다는 움직임이다.  특히 기능성 표시광고를 신고제 형식으로 운영하겠다는 아이디어가 삽입되면서 기존의 규제관념을 완...
행정·법률 | 2018.05.22 | 4 pages | 3,000원 | 구매(58) | 조회(241)
태그: 기능성식품, 농축산식품부, 식약처, 기능성, 신고제
[학술] 감귤류 껍질의 숨겨진 항산화제, 나란진
감귤류의 껍질이나 종자에는 쓴 맛을 내는 나란진(Narangin)이라는 고미성분이 있다.  나란진은 식품첨가물로서 쌉쌀한 맛을 첨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수용성이고 무독성이기 때문에 식품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나란진의 주 활용은 고미료이지만 항산화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증진 기능도 가지고 있어 근래에는 건강물질로도 관심...
학술 | 2018.05.18 | 3 pages | 2,000원 | 구매(13) | 조회(77)
태그: 감귤, 자몽, 나란진, 고미, 항산화
[학술] [원료 포커스] 필수지방산 풍부한 인기 견과류 피칸
피칸은 북아메리카에서 많이 자생하는 식물로 호두와 비슷한 견과류이지만 쓴맛이 덜하고 풍미가 좋아 매우 인기 높은 식재료다.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전통적으로 피칸을 즐겨 먹었고, 피칸이라는 이름 역시 북아메리카 원주민인 알곤킨족이 부르던 ‘파칸(paccan)’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피칸은 지질성분과 비타민E 성분을 풍부하게...
학술 | 2018.05.11 | 3 pages | 2,000원 | 구매(16) | 조회(103)
태그: 피칸, 필수지방산, 비타민E, 항산화
[원료·제조] 日 후코이단 ‘미용소재’로 까지 시장확대
규격기준 마련, 미용분야 활용 늘며 꾸준히 시장 확대 일본에서는 후코이단, 유글레나로 대표되는 해조류 및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기능성소재의 유통량이 증가하고 있다.  높은 면역력으로 주목받는 후코이단은 최근 미용소재로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유통량이 증가하여 150억엔을 돌파했고, 미세조류인 유글레나도 100억엔에 달하고 있다.  여...
원료·제조 | 2018.05.09 | 4 pages | 3,000원 | 구매(28) | 조회(196)
태그: 후코이단, 조류, 후코산틴, 유글레나
[행정·법률] Q&A로 살펴본 4.19. 입법예고 주요내용
식약처가 4월19일 허위·과대광고의 행정처분을 강화하고 기준·규격 위반 내용별 처분기준을 구체화하는 방향을 담은 건강기능식품법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의 안전관리는 강화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개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4.19. 입법예고의 주요내용을 Q&A 형식을 빌어 4가지로...
행정·법률 | 2018.05.02 | 4 pages | 3,000원 | 구매(46) | 조회(223)
태그: 4.19., 입법예고, 과대광고, 행정처분
[학술] [원료 포커스] 기력을 회복시키는 여름 채소의 왕, 피망
피망은 고추와 흡사하게 생겼지만 매운 맛이 없고 향이 강한 식물이다.  원산지는 프랑스로 알려져 있고 일제 강점기에 우리나라에 소개된 식품이다.  그 때문에 맵지 않은 고추, 혹은 서양고추라는 말로 불려왔다.  피망이라는 말은 프랑스어이고 미국에서는 스위트 페퍼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다.  피망의 가장 큰 장점은 비...
학술 | 2018.04.30 | 3 pages | 2,000원 | 구매(14) | 조회(162)
태그: 피망, 비타민, 여름채소
[마케팅] 日 다이어트식품에 ‘근력·운동’ 퐁당
올해 일본 다이어트시장은 ‘근력’ ‘운동’을 콘셉트로 한 상품이 대세다.  식물성프로테인을 배합한 식사대용품이나 스무디, HMB를 배합한 서플리먼트 등 ‘근력+다이어트’ ‘운동+다이어트’를 내세운 신상품이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다이어트 소구의 기능성표시식품도 대응소재가 증가하고 있고, 신체부위를 활용해 기능표시를 알기 쉽게 차별화...
마케팅 | 2018.04.24 | 4 pages | 3,000원 | 구매(47) | 조회(374)
태그: 다이어트, 일본, 근력, 운동
[학술] [원료 포커스] 식이섬유 보충에 제격, 호로파종자 추출물
큰노랑꽃자리풀은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 인도와 중국, 동남아시아, 북아프리카 등에서 많이 재배하는 식물이다. 우리에게는 호로파 종자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호로파는 일종의 생약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호로파 종자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비만관리, 혈당관리 분야로 볼 수 있다.  이는 갈락토만난 같은 다당류 성분, 다시 ...
학술 | 2018.04.20 | 3 pages | 2,000원 | 구매(18) | 조회(231)
태그: 호로파, 큰노랑꽃자리풀, 갈락토만난, 식이섬유, 비만, 혈당조절
[마케팅] 수도권 거주하는 4인 가족, 건기식 핵심 소비층
현재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하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어떤 모습일까?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본격화된 지 10년을 훌쩍 넘고 있지만 여전히 타겟 소비자들에 대한 속 시원한 분석이 나온 경우는 없었다.  그저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50대 중년 여성을 기능식품의 주 소비층으로 삼아온 것 정도가 전부였던 게 사실.  그런데 근래에 대한...
마케팅 | 2018.04.17 | 5 pages | 3,000원 | 구매(64) | 조회(396)
태그: 기능성식품, 소비자분석, 구매영향, 설문조사, 표본조사, 소비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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