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의 코엔자임Q10은 ‘항피로’를 포커스로 하여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기능성표시식품 제도에 발맞춰, 최근 ‘강력한 항산화작용’ ‘에너지생산촉진’ 등 2대 작용과 연계한 항피로 기능성표시식품이 발매되면서 새로운 시장형성이 기대되고 있다는 것.
이미 일본 국내유통량이 전년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의 코엔자임Q10 시장을 살펴보자.
‘항피로’ 기능성 개발 활기
2004년~2005년 일본 기능식품업계를 뒤흔들 정도로 일대 붐을 이뤘던 코엔자임Q10.
붐 이후 10년의 시간을 보낸 일본의 코엔자임Q10 시장은 이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단계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기능성표시식품 제도에 발맞춰, 최근 ‘강력한 항산화작용’ ‘에너지생산촉진’ 등 2대 작용을 살린 항피로 소구의 기능성표시식품이 발매되면서 새로운 시장형성을 위한 기대와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