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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능식품 정보? 의사보다 인터넷 신뢰한다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20. 05. 12
태그: 인터넷, 권유, 의사, 약사, 전문가, 지인, 블로그, 포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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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접근성과 신뢰도 측면에서 인터넷 영향력 압도적

건강기능식품을 구매를 고려하는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누구일까?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주변의 지인들일까? 

아니면 지식으로 무장한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일까? 

놀랍게도 건강기능식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채널은 인터넷인 것으로 분석됐다. 

절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보에 접근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정보의 신뢰도 역시 상당히 높다는 것. 

건강기능식품 협회가 발간한 2019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실태 조사 자료를 보면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해 인터넷의 정보접근성 및 정보 신뢰성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있다. 


2017년 90% 돌파한 인터넷 이용률

바야흐로 온라인 시대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2017년 이미 90%를 돌파했고, 2018년에는 91.5%를 기록했다. 

인터넷 이용률은 만3세 이상 인구 중 최근 1개월간 인터넷을 이용한 사람들의 비율이다. 

이정도 비율이면 20~70세 성인인구는 거의 대부분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18년 인터넷 실태조사를 보면 10~30대의 인터넷 이용률이 99.9%, 40대는 99.7%, 50대는 98.7%의 인터넷 이용률을 보였다. 

인터넷 이용 시간도 적지 않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결과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시간은 2017년을 기준으로 주당 15.7시간을 기록했다. 

2006년 13.7시간을 기록했던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증가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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